예수수도회 CONGREGATIO JESU

Ad Majorem Dei Gloriam 하느님의 더 큰 영광을 위하여
  • 홈
  • 예수수도회
  • 게시판
  • 교회

게시판

교회

전국시국기도회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님평화 작성일16-11-14 15:54 조회1,290회 댓글0건

본문

신부님들,

그리고 여러 교우님들과 수도자 여러분께,

태평성대라면 무심히 넘겨버릴 시편의 노래가 새삼 서늘한 시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악한 자 풀처럼 돋아나고, 죄 짓는 자 한창 꽃 필지라도 그들은 영원히 없어질 것들 * 주님 당신만은 영원토록 높으시니이다.”(시편 91)

지난 토요일 백만 촛불을 바라보면서 가슴 뭉클하였지만, 극구 이십오만이라고 적고 있는 경찰의 오만방자한 붓끝에서 시민들이 바라는 결실은 아직 저 멀리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거나 실로 오랜만에 목격하는 거대한 민심의 격랑은 화려하고 굳건했던 많은 것들을 무너뜨릴 기세입니다. 무너져 내려야 할 것들이 다 허물어지는 순간이 어서 오기를 고대합니다.

몇몇 사람이 성전을 두고 이야기하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너희가 보고 있는 저것들이 다 허물어질 때가 올 것이다.”(루카 21,5-6)

다름이 아니오라 전국시국기도회일정을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짧은 기별을 먼저 보냅니다.

일전에 말씀드린 대로 이번 일에 대해서는 각 교구에서 동시다발로 들고 일어서다가 때를 보아 서울에서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월요일(7)에는 안동, 청주, 광주교구에서 그리고 수요일(9)에는 전주교구, 금요일(11)에는 대전교구에서 시국기도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부산교구, 인천교구, 춘천교구가 각각 기도회를 엽니다. 그리고 서울, 의정부, 수원교구 연합으로 광화문에서 미사를 드립니다.

문제는 전국기도회를 언제 개최할 것이냐 인데 아직 확정짓지 못하였습니다. 아시는 대로 하루하루가 분수령이나 다름없는 국면이라 관망 중입니다. 조급하게 채근할 일도 아니고 마냥 미룰 일도 아니니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만 기별이 가는 즉시 거동하실 마음의 준비를 갖추고 계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따름입니다.

아울러 11.21()에 시국과 관련하여 전국사제단 비상총회개최를 알려드립니다. ‘하야뿐만 아니라 그 이후 정국에 대한 고민과 전망에 대해서 두루 의견을 나누고, 사제단의 입장을 마련하는 중요한 자리이오니 부디 많은 신부님들이 참석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고요한 데서 정진하는 이유는 시끄러운 데서 쓰기 위함이라던 옛 선사의 말씀으로 인사를 마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전국사제단 비상총회 개최

11.21() 15:00 청주 성모성심성당

 

2016.11.14.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대표 김인국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